모기지

미국 주택 구입 시 융자 사전 승인(Pre-Approval Letter)

ykguy 2023. 1. 15. 02:13

융자 사전 승인서(Pre-approval letter) ?

 

주택 구입을 위해 모기지 대출을 받을 때 모기지 렌더가 나의 소득, 부채, 자산, 신용점수, 고용 상태를 확인하고 가능한 융자 금액을 보여주는 문서입니다. 융자가 진행되기 전에 받는 서류임으로 예상 이자율, 다운페이, 융자 금액, 모기지 상환 기간 등이 명시되어 있으며, 실제로 융자가 진행되면서 상황에 따라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모기지 렌더가 사전 승인(Pre- approval)을 위해서 요구하는 서류는 조금씩 차이가 있으나 보통 아래의 서류를 최소한으로 요구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신분증 및 현재 비자 상태

·         최근 2년간 소득증빙(W-2 혹은 1099)

·         최근 2년간 개인 혹은 비즈니스 소득세 보고서(Tax Return)

·         최근 한 달간 급여 명세서(Paystub)

 

모기지 렌더는 위 서류와 신용 점수에 근거하여 융자 사전 승인서(Pre-approval letter) 를 발행해 줍니다.

 

융자 사전 승인서(Pre-approval letter) 를 받아야 하는 시점은?

 

주택 구입을 위해 우선적으로 융자 사전 승인서(Pre-approval letter) 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융자 사전 승인서(Pre-approval letter) 를 근거로 부동산 에이전트와 구입할 주택을 알아볼 때 불필요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퍼 넣을 때 융자 사전 승인서(Pre-approval letter)의 역할은?

 

보통 셀러는 오퍼와 융자 사전 승인서(Pre-approval letter)을 같이 요구합니다. 매매 계약 진행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하고, 여러 오퍼가 들어온 경우 좋은 조건을 선택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마무리하면서

미국에서 주택 구입은 생각보다 복잡한 과정입니다. 첫 주택을 구입하는 사람에게는 더욱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절차와 내용을 어느 정도 알고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으면 부담을 줄이고 집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EMET Mortgage

Jason Kang / 강현우 융자

jason.kang@emetmortgag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