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그래프로 보는 사바나 지역 주택 시장(리치몬드 힐, Richmond Hill, GA)#현대 전기차

ykguy 2024. 2. 15. 11:04

 

모기지 이자율이 작년에 비해 조금은 내려왔다고 하지만 여전히 높고, 여전히 주택 시장에 물건은 많지 않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벌써 2024년도 2월이 지나고 있습니다.

사바나 지역에서 좋은 공립학교가 있는 리치몬드 힐 주택 상황에 대하여 살펴보려고 합니다.

 

그래프로 봐볼까요!!

 

일단 List Price(집 매매를 위해 마켓에 올리는 가격(파란색)) 을 보시면 2019년도부터 2020년도 까지는 어느 정도 완만하다가 그 이후로는 주택 가격이 올라가는 것이 눈이 잘 보입니다. 그리고 Days to Sell(마켓에 판매 개시 후 판매일까지 일수(초록색))는 줄어들고 있습니다. 즉 주택 가격은 올라가면서 매매가 빨리 이루어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 Listings(집 매매를 위해 마켓에 올리는 주택수) 그래프를 보면 계속해서 줄어 들었고 2022년도 이후 조금 상승했던 것이 보입니다. 하지만 확연히 마켓에 나오는 주택수가 줄어든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위 그래프는 실제로 매매가 이루어진 주택 가격의 중간값입니다. 부동산 가격이 그렇듯이 오르락내리락 상승곡선입니다.

 

셀러가 원한 매매가와 실제 매매가의 비율에 대한 그래프입니다. 2020년도에는 조금 떨어졌지만 대부분 셀러가 원하는 가격 즉 리스팅 가격에 비슷하게 매매가 된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리치몬드 힐은 현재 개발 진행 중인듯합니다. 현대 전기차로 인하여 많은 관련 인원들이 유입이 되었으며, 사바나 항구의 향후 많은 인력 채용으로 더 많은 인원이 유입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사바나, 풀러, 블루밍 데일은 사실상 공립학교가 좋은 않은 상황이고, 그로 인해서 학군이 더 나은 에핑햄 카운티, 그리고 브라이언 카운티(리치몬드 힐)이 늘어날 인구수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풀러는 빌더들이 집을 지을 땅이 거의 소진된 상태여서, 그 외 지역인 블루밍데일, 링컨, 포트웬워스, 풀러 북쪽 지역의 사바나 등에 올해 봄부터 새로운 집을 분양하기 위해 빌더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위 내용은 참고하시기 바라며...

 

오늘도 행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제이슨 강 부동산 - 리얼터 제이슨

jkang.kaykim@gmail.com

Cell) 912-755-1988

반응형